경기문화관광신문

“약국 밖에서도 복약지도” … 가평군 방문약료사업 호응

- 군, 올해 첫 시행사업 … 여러 약물 복용자에 부작용 등 방문지도

GCTN.경기문화관광신문 | 기사입력 2024/06/07 [12:18]

“약국 밖에서도 복약지도” … 가평군 방문약료사업 호응

- 군, 올해 첫 시행사업 … 여러 약물 복용자에 부작용 등 방문지도

GCTN.경기문화관광신문 | 입력 : 2024/06/07 [12:18]

 

  © GCTN.경기관광신문


가평군보건소가 경기도약사회, 가평군약사회와 협업해 추진하는 방문약료사업이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방문약료사업은 전문약사가 여러 약을 한꺼번에 먹는 다제약물 복용자의 가정을 방문해 약물 부작용에 대한 복약지도 등 약료서비스 및 기초 건강 상담을 제공하는 것으로, 군에서는 올해 처음 시행하고 있다.

 

가평군보건소는 앞서 가평지역 65세 이상 노인과 건강취약계층 대상자 중 다제약물 복용자를 추천받아 10명의 대상자에게 약물용법, 용량, 효능·효과에 대한 복약지도 중복투약 위험성 안내 유효기간이 지난 약제 정리법 등에 대해 집중교육을 실시했다.

 

군 관계자는 올해 가평군에서 처음 시행하는 방문약료사업을 통해 다제약물 복용자에게 안전하고 전문적인 약물 복용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이번 사업이 여러 질환으로 다양한 약을 복용하는 의료급여 대상자들의 건강증진에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사업에 참여한 조종면의 한 어르신은 유효기간이 경과한 약품 정리 방법을 알려주고, 같이 먹으면 안 되는 약들까지 자세히 알려줘 좋았다약 달력까지 방에 걸어줘서 잊지 않고 약 복용을 잘할 수 있을 것 같다고 고마움을 전했다.

 

가평군 방문약료사업 성과는 약물교육을 받은 대상자의 지식정도, 사업만족도, 복약순응도 등을 평가해 올해 말 발표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PHOTO
1/35
GCTN 가평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