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문화관광신문

가평군, 각종 행사서 1회용품 줄이기 앞장

- 자라섬 꽃 페스타, 1회용품 없는 친환경 축제문화 조성

GCTN.경기문화관광신문 | 기사입력 2024/06/10 [11:47]

가평군, 각종 행사서 1회용품 줄이기 앞장

- 자라섬 꽃 페스타, 1회용품 없는 친환경 축제문화 조성

GCTN.경기문화관광신문 | 입력 : 2024/06/10 [11:47]

 

  © GCTN.경기관광신문


가평군(군수 서태원)이 군에서 추진하는 각종 행사나 축제에서 1회용품 줄이기에 적극 앞장서고 있다.

 

군은 525일부터 이달 16일까지 자라섬 남도에서 열리고 있는 대표적인 축제인 꽃 페스타에서 1회용 컵 사용 줄이기 운동을 벌여 친환경 축제문화를 조성하고 있다고 10일 밝혔다.

 

이에 앞서 군은 공공기관의 1회용품 사용 줄이기 일환으로 군에서 추진하는 각종 행사나 축제에서 다회용기를 사용하고, 참여자들에게도 적극 권장하고 있다.

 

자라섬 꽃 페스타가 열리는 북한강 천년뱃길 유람선 선착장의 자라나루 카페에서도 다회용 컵을 비치·제공하고, 반납된 컵을 회수·세척해 재사용하는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축제 관람객들은 자라나루 카페에서 음료를 구입해 포장(테이크 아웃)해 갈 경우 다회용 컵을 제공받게 되며, 출구에 비치돼 있는 수거함에 반납하면 된다.

 

서태원 군수는 축제장 내에서 1회용 컵을 사용하지 않음으로써 축제 기간 동안 쓰레기 배출량을 최소화하고 생활 속 탄소중립을 실천하는 효과가 있다자라섬 꽃 축제가 한국관광 100선과 경기관광축제로 선정돼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축제로서 1회용품 없는 친환경 축제로도 정착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사진설명=김용태 국회의원(사진 오른쪽부터), 서태원 군수, 최춘식 전 국회의원, 최정용 가평군의회 의장 등이 자라섬 남도 유람선 선착장 자라나루 카페에서 다회용 컵을 보이며 1회용품 사용 줄이기에 앞장설 것을 다짐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가평군일회용품줄이기캠페인, 자라섬축제컵사용줄이기운동 관련기사목록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그림으로 다시쓰는 자산어보
1/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