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문화관광신문

재해 담당자 교육 강화 … ‘중대재해 없는 가평’ 만든다

- 가평군, 중대재해 담당자 워크숍 … 가상현실(VR) 체험 경각심 높여

GCTN.경기문화관광신문 | 기사입력 2024/06/14 [11:04]

재해 담당자 교육 강화 … ‘중대재해 없는 가평’ 만든다

- 가평군, 중대재해 담당자 워크숍 … 가상현실(VR) 체험 경각심 높여

GCTN.경기문화관광신문 | 입력 : 2024/06/14 [11:04]

  © GCTN.경기관광신문

 

가평군(군수 서태원)이 군 관련 사업장에서 중대재해 제로(0)’ 실천을 위해 발 벗고 나서 눈길을 끌고 있다.

 

군은 12일 서태원 군수를 비롯해 군청 각 부서 중대재해 관련 담당자 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4년 중대재해 담당자 워크숍을 성공리에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군은 이번 워크숍을 통해 중대재해 관련 담당자를 대상으로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의 이해를 높이고, ‘중대재해 제로를 위해 중대산업 및 시민재해 업무 수행자들의 고충과 의견을 수렴했다.

 

특히 이번 워크숍은 교육 장소를 중대시민재해 대상 시설인 산림생태문화체험단지에서 실시하고, 서태원 군수가 행사에 직접 참여해 담당자들을 격려하고 중대재해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는 기회로 삼았다.

 

참가자들은 8시간에 걸친 교육을 통해 중대재해처벌법 이해 중대재해 발생 및 처벌 사례에 대한 교육뿐만 아니라 가상현실(VR)을 통해 재난안전 사고 등을 실감나게 체험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서태원 군수는 이번 워크숍을 통해 중대재해 예방 의지를 강화하고 안전에 대한 책임감을 더욱 높이는 계기가 되기 바란다군에서도 중대재해 관련 업무 종사자는 물론 군민에게 보다 안전한 서비스를 제공해 군 관련 사업장에서 무재해’, ‘중대재해 제로목표 달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그림으로 다시쓰는 자산어보
1/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