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문화관광신문

한국의 과거와 현재가 공존하는 청와대 권역의 매력을 함께 즐겨요!

-한국관광공사,‘2024 청와대 사랑채 웰컴 위크’개최(6.14~30) -

GCTN.경기문화관광신문 | 기사입력 2024/06/14 [11:12]

한국의 과거와 현재가 공존하는 청와대 권역의 매력을 함께 즐겨요!

-한국관광공사,‘2024 청와대 사랑채 웰컴 위크’개최(6.14~30) -

GCTN.경기문화관광신문 | 입력 : 2024/06/14 [11:12]

 

  © GCTN.경기관광신문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이하 공사)는 청와대 사랑채가 재개관하는 14일부터 오는 30일까지 ‘2024 청와대 사랑채 웰컴 위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청와대 권역 관광과 지역 상권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공사는 이색적인 테마별 여행코스부터 플리마켓, 로컬 상점 연계 할인 쿠폰북까지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먼저, 청와대 권역에서 오랜 시간 활동한 5명의 트래블 마스터와 함께하는 특별 도보여행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역사, 음식, 음악, 예술, 사진 등 테마별로 각 1, 5회 운영된다.

 

지역 상권 활성화를 위한 프로그램도 진행한다. 서촌, 북촌, 인사동 등 청와대 권역 내 30여 개 로컬 브랜드 상점과 함께 웰컴 쿠폰북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벤트 참가자는 제휴 상점에서 물품을 구매하거나 원데이 클래스 수강 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사랑채 앞마당에서는 15일부터 양일간 지역 소상공인과 함께 플리마켓을 개최하고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도 개최된다.

 

한편, 사랑채 내에서는 참여형 팝업 전시인 여행계획 테이블이 열린다. 청와대 권역을 포함해 국내 여행정보를 얻고 나만의 여행 취향을 탐색하며, 나 혼자만 알고 있는 여행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전시로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SNS로 사랑채 방문을 인증한 참가자에게는 청와대 권역 여행지도, 취향별 여행 미션지, 사랑채 여행노트 등이 포함된 웰컴키트를 제공한다.

 

‘2024 청와대 사랑채 웰컴 위크의 자세한 내용은 청와대 사랑채 누리집(cwdsarangchae.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공사 권종술 관광기업지원실장은 이번 웰컴 위크를 통해 많은 국내외 여행객이 청와대 권역의 매력을 재발견하고 체험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앞으로도 청와대 권역을 중심으로 다양한 여행 체험 프로그램을 개발할 것이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그림으로 다시쓰는 자산어보
1/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