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문화관광신문

드라마 속 한국을 체험해 보세요!’ 한국관광공사, 나인우와 함께 일본에서 한국 지방관광 홍보

- 인기 드라마와 예능 프로그램 촬영지 경북·충북·전남 등 지역 관광지 소개 -

GCTN.경기문화관광신문 | 기사입력 2024/06/14 [11:21]

드라마 속 한국을 체험해 보세요!’ 한국관광공사, 나인우와 함께 일본에서 한국 지방관광 홍보

- 인기 드라마와 예능 프로그램 촬영지 경북·충북·전남 등 지역 관광지 소개 -

GCTN.경기문화관광신문 | 입력 : 2024/06/14 [11:21]

 

  © GCTN.경기관광신문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이하 공사)는 지난 13일, 나고야 니테라 일본특수도업시민회관에서 ‘KOREA DRAMA 여행, 2024 한국으로의 한걸음 in 나고야’를 개최했다. 동 행사는 ‘4차 한류 붐’을 일으키는 드라마를 통해 한국의 지방 관광을 홍보하고자 기획됐다.

 

  나고야 팬들과의 포토타임을 갖는 나인우 © GCTN.경기관광신문

 

  이번 행사에서는 일본에서도 큰 인기를 끈 드라마 ‘내 남편과 결혼해줘’의 주연 배우 나인우와 함께하는 한국관광 토크쇼, 한국 전통 악기로 연주하는 OST 공연, K드라마 포토존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국내 지방 관광을 홍보했다. 특히, 배우 나인우는 드라마 촬영지와 KBS2 예능프로그램 ‘1박 2일’을 통해 방문한 지역 중 인상 깊은 곳과 음식을 주제로 2천여 명의 관객과 대화하며 한국의 다양한 매력을 알렸다. 

  © GCTN.경기관광신문



 

  참가자는 ‘2023~2024 한국 방문의 해’를 맞아 한국에 다녀왔거나 올해 안에 한국여행을 계획 중인 사람을 우선 선발하는 조건으로 진행했다. 총 1만 2천여 명이 지원해 6대 1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했고 당첨자 2천여 명이 우선 선발 기준에 부합해 한국에 대한 높은 관심을 짐작케 했다. 

 

  공사 김태윤 오사카지사장은 “나고야가 속한 일본 중부지역은 전체 인구의 약 17%를 차지하는 등 방한 관광객 유치를 위한 핵심 시장 중 하나”라며, “특히 4차 한류 붐으로 재점화된 K컬처에 대한 높은 관심과 수요를 실제 한국 방문까지 유도할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을 지속 추진할 계획이다”이라고 밝혔다.

 

  © GCTN.경기관광신문

 

  © GCTN.경기관광신문


  한편, 공사는 나고야 TV 방송국 한류 전문 프로그램과 공동으로 여름 휴가철을 겨냥한 특별 방한 여행상품 기획해 지난 6일부터 판매하고, 6월 말부터 나고야 중부센트레아공항과 함께 한국행 항공권 할인 캠페인을 추진하는 등 방한 일본인 관광객 유치를 위한 사업에 힘을 쏟고 있다.

 

 

* 담 당 자 : 일본팀 박성웅 팀장 (033-738-3251) / 박중경 차장(3252)

  • 도배방지 이미지

한국관고아공사, 지역관광지드라마소개, 인기드라마촬영지여행 관련기사목록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그림으로 다시쓰는 자산어보
1/47